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K-Culture

Korea University Entrance Exam: κΏ€νŒκ³Ό μ€€λΉ„ μ „λž΅

by ANSTER7's K-Culture 2025. 2. 20.

λͺ©μ°¨

πŸ‘‰Korea University Entrance Exam ν™•μΈν•˜κΈ°

μ„œλ‘ 

ν•œκ΅­μ˜ λŒ€ν•™ μž…ν•™ μ‹œν—˜, 즉 수λŠ₯은 맀년 μˆ˜μ‹­λ§Œμ˜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Έμƒ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갈림길이 λ©λ‹ˆλ‹€. 이 μ‹œν—˜μ€ λ‹¨μˆœν•œ 평가λ₯Ό λ„˜μ–΄, κ³ λ“±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미래의 μ§„λ‘œμ™€ λŒ€ν•™ 선택에 큰 영ν–₯을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 2024λ…„ 수λŠ₯은 50만 λͺ… μ΄μƒμ˜ 학생듀이 μ‘μ‹œν•  μ˜ˆμ •μ΄λ©°, 특히 μ˜¬ν•΄λŠ” μ‹œν—˜μ˜ λ‚œμ΄λ„μ™€ κ΄€λ ¨ν•˜μ—¬ λ§Žμ€ 관심을 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•λΆ€κ°€ 'ν‚¬λŸ¬ 문제'λ₯Ό μ œκ±°ν•˜κΈ°λ‘œ κ²°μ •ν•˜λ©΄μ„œ,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€ ν•œμΈ΅ 더 μ€€λΉ„λœ μƒνƒœλ‘œ μ‹œν—˜μ— μž„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³€ν™”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긍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μ§€λ§Œ, μ—¬μ „νžˆ 높은 경쟁λ₯ κ³Ό μŠ€νŠΈλ ˆμŠ€λŠ” λΆˆκ°€ν”Όν•©λ‹ˆλ‹€.

Β 

학생듀은 이 μ‹œν—˜μ„ λŒ€λΉ„ν•˜κΈ° μœ„ν•΄ 학ꡐ와 ν•™μ›μ—μ„œ μˆ˜λ§Žμ€ μ‹œκ°„κ³Ό λ…Έλ ₯을 쏟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˜¬λ°”λ₯Έ μ „λž΅κ³Ό 방법둠을 μ°Ύ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ν•œκ΅­μ˜ λŒ€ν•™ μž…ν•™ μ‹œν—˜μ— λŒ€ν•œ λ‹€μ–‘ν•œ 정보와 ν•¨κ»˜ 효과적인 μ€€λΉ„ 방법을 μ†Œκ°œ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΄ 성곡적인 μ‹œν—˜μ„ 치λ₯΄κΈ° μœ„ν•œ κΏ€νŒκ³Ό μœ μš©ν•œ 자료λ₯Ό μ œκ³΅ν•˜μ—¬, 이 μ‹œν—˜μ„ 보닀 μˆ˜μ›”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κ³ μž 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œν—˜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
λŒ€ν•™ μž…ν•™ μ‹œν—˜μ€ ν•œκ΅­ μ‚¬νšŒμ—μ„œ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μœ„μΉ˜λ₯Ό μ°¨μ§€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고등학생듀은 이 μ‹œν—˜μ„ 톡해 λŒ€ν•™μ— μ§„ν•™ν•˜λ©°, μ΄λŠ” κ·Έλ“€μ˜ λ―Έλž˜μ— 큰 영ν–₯을 미치게 λ©λ‹ˆλ‹€. 특히 μ„œμšΈκ³Ό 같은 λŒ€λ„μ‹œμ—μ„œλŠ” 수λŠ₯ μ€€λΉ„κ°€ μΌμƒν™”λ˜μ–΄ 있으며, 학생듀은 이 μ‹œν—˜μ„ μœ„ν•΄ μž₯κΈ°κ°„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수λŠ₯의 κ²°κ³ΌλŠ” 학생듀이 μ›ν•˜λŠ” λŒ€ν•™μ— μž…ν•™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κ²°μ •μ§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기쀀이 λ©λ‹ˆλ‹€.

Β 

수λŠ₯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€ λ‹¨μˆœνžˆ λŒ€ν•™ 진학에 κ·ΈμΉ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‹œν—˜μ€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ν•™μŠ΅μ˜ μ„±κ³Όλ₯Ό ν‰κ°€λ°›λŠ” 기회이자, μžμ‹ μ΄ μ–΄λ–€ μ§„λ‘œλ₯Ό 선택해야 할지λ₯Ό κ²°μ •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학생듀이 수λŠ₯을 톡해 ν•™μŠ΅μ˜ κ²°κ³Όλ₯Ό μ–»κ³ , 이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žμ‹ μ˜ μ§„λ‘œ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λŠ” 만큼, 이 μ‹œν—˜μ€ κ·Έλ“€μ˜ μ‚Άμ—μ„œ 큰 의미λ₯Ό κ°€μ§‘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,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€ μ‹œν—˜ 쀀비에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΄μ•Ό ν•˜λ©°, μ˜¬λ°”λ₯Έ μ „λž΅μ„ μ„Έμš°λŠ” 것이 ν•„μˆ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수λŠ₯의 ꡬ쑰와 κ³Όλͺ©

ν•œκ΅­μ˜ λŒ€ν•™ μž…ν•™ μ‹œν—˜μ€ μ—¬λŸ¬ κ³Όλͺ©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있으며, 각 κ³Όλͺ©μ˜ λ‚œμ΄λ„μ™€ λ‚΄μš©μ€ 맀년 μ•½κ°„μ˜ 변동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μš” κ³Όλͺ©μœΌλ‘œλŠ” κ΅­μ–΄, μˆ˜ν•™, μ˜μ–΄, μ‚¬νšŒ/탐ꡬ, 제2μ™Έκ΅­μ–΄ 등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€ μžμ‹ μ΄ μ§€μ›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λŒ€ν•™κ³Ό 학과에 따라 ν•„μš”ν•œ κ³Όλͺ©μ„ μ„ νƒν•˜μ—¬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μ˜μ–΄μ™€ μˆ˜ν•™ κ³Όλͺ©μ€ λ§Žμ€ λŒ€ν•™μ—μ„œ ν•„μˆ˜ κ³Όλͺ©μœΌλ‘œ μ§€μ •λ˜μ–΄ μžˆμ–΄,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큰 뢀담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Β 

μ‹œν—˜ κ΅¬μ‘°λŠ” λŒ€μ²΄λ‘œ ν•„κΈ°μ‹œν—˜ ν˜•μ‹μœΌλ‘œ μ§„ν–‰λ˜λ©°, 각 κ³Όλͺ©λ³„λ‘œ 주어진 μ‹œκ°„ 내에 문제λ₯Ό ν’€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˜μ–΄ κ³Όλͺ©μ˜ 경우 λ“£κΈ°, 독해, 문법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œ ν˜•μ˜ λ¬Έμ œκ°€ μΆœμ œλ©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학생듀은 μžμ‹ μ˜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κ³Ό 적응λ ₯을 μ‹œν—˜λ°›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각 κ³Όλͺ©μ˜ 배점은 λ‹€λ₯΄λ©°, 학생듀은 μžμ‹ μ΄ μ•½ν•œ κ³Όλͺ©μ— λŒ€ν•œ 집쀑적인 μ€€λΉ„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‘‰Korea University Entrance Exam λ°”λ‘œλ³΄κΈ°

μ‹œν—˜ μ€€λΉ„ 방법

수λŠ₯ μ€€λΉ„λŠ” μž₯기간에 걸친 체계적인 κ³„νš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학생듀은 λ¨Όμ € μžμ‹ μ΄ μ–΄λ–€ κ³Όλͺ©μ—μ„œ 강점을 가지고 μžˆλŠ”μ§€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그에 λ§žλŠ” ν•™μŠ΅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›Œ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ˆ˜ν•™μ— κ°•ν•œ 학생은 심화 문제λ₯Ό 풀어보며 깊이 μžˆλŠ” 이해λ₯Ό 도λͺ¨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반면, μ˜μ–΄μ— μžμ‹ μ΄ μ—†λŠ” 학생은 κΈ°μ΄ˆλΆ€ν„° μ°¨κ·Όμ°¨κ·Ό 곡뢀해 λ‚˜κ°€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Β 

효과적인 μ€€λΉ„λ₯Ό μœ„ν•΄, μ•„λž˜μ™€ 같은 μ „λž΅λ“€μ„ κ³ λ €ν•΄ 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:

  • 정기적인 λͺ¨μ˜κ³ μ‚¬ μ‘μ‹œ: μ‹€μ œ μ‹œν—˜κ³Ό μœ μ‚¬ν•œ ν™˜κ²½μ—μ„œ λͺ¨μ˜κ³ μ‚¬λ₯Ό 톡해 μ‹€μ „ 감각을 읡힐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Š€ν„°λ”” κ·Έλ£Ή ꡬ성: μΉœκ΅¬λ“€κ³Ό ν•¨κ»˜ κ³΅λΆ€ν•˜λ©΄ μ„œλ‘œμ˜ 지식을 κ³΅μœ ν•˜κ³ , λΆ€μ‘±ν•œ 뢀뢄을 보완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 „λ¬Έ 강사 μˆ˜μ—… ν™œμš©: ν•„μš”μ‹œμ—λŠ” ν•™μ›μ΄λ‚˜ 개인 강사λ₯Ό 톡해 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이 외에도 μ‹œκ°„ 관리와 슀트레슀 관리λ₯Ό 톡해 μ΅œμƒμ˜ μ»¨λ””μ…˜μœΌλ‘œ μ‹œν—˜μ„ 치λ₯΄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학생듀은 μΌμ •ν•œ μš΄λ™κ³Ό μΆ©λΆ„ν•œ μˆ˜λ©΄μ„ 톡해 체λ ₯κ³Ό μ •μ‹ λ ₯을 μœ μ§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œν—˜ 당일 μ€€λΉ„ 사항

μ‹œν—˜ 당일은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λ‚ μž…λ‹ˆλ‹€. 학생듀은 미리 μ€€λΉ„ν•œ λ¬Όν’ˆμ„ μ κ²€ν•˜κ³ , μ‹œν—˜μž₯에 λŠ¦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일찍 μΆœλ°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μ‹œν—˜μž₯μ—μ„œλŠ” λͺ¨λ°”일 κΈ°κΈ°λ‚˜ 슀마트 κΈ°κΈ°λ₯Ό λ°˜μž…ν•  수 μ—†μœΌλ―€λ‘œ, 이 점을 사전 체크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Β 

μ‹œν—˜ 당일 μ€€λΉ„ 사항은 μ•„λž˜μ™€ κ°™μŠ΅λ‹ˆλ‹€:

  • μ‹œν—˜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필기ꡬ와 μˆ˜ν—˜ν‘œ 확인: 볼펜, μ—°ν•„, μ§€μš°κ°œ 등을 λ°˜λ“œμ‹œ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νŽΈμ•ˆν•œ 볡μž₯ 선택: κΈ΄μž₯ν•œ μƒνƒœμ—μ„œ μ‹œν—˜μ„ 치λ₯΄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νŽΈμ•ˆν•œ 볡μž₯을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κ±΄κ°•ν•œ 아침식사: 집쀑λ ₯을 높이기 μœ„ν•œ κ°„λ‹¨ν•˜κ³  μ˜μ–‘κ°€ μžˆλŠ” 식사λ₯Ό 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μ‹œν—˜μ΄ μ‹œμž‘λ˜κΈ° μ „μ—λŠ” 심리적 μ•ˆμ •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κΈ΄μž₯을 ν’€κ³  긍정적인 λ§ˆμŒκ°€μ§μ„ κ°€μ§€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œν—˜ ν›„ 관리

μ‹œν—˜μ΄ λλ‚œ ν›„, 학생듀은 짧은 νœ΄μ‹μ„ μ·¨ν•˜κ³  μžμ‹ μ˜ μ‹œν—˜ κ²°κ³Όλ₯Ό κΈ°λ‹€λ 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€ 결과에 λŒ€ν•œ λΆˆμ•ˆκ°μ„ λŠλ‚„ 수 μžˆμ§€λ§Œ, μ΄λŠ” μžμ—°μŠ€λŸ¬μš΄ κ°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 μ‹œν—˜ κ²°κ³Όκ°€ λ‚˜μ˜€κΈ°κΉŒμ§€ μ—¬λŸ¬ κ°€μ§€μ˜ 생각이 λ“€κ² μ§€λ§Œ, μžμ‹ μ΄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–ˆλ‹€λŠ” 점을 μžŠμ§€ 말아야 ν•©λ‹ˆλ‹€.

Β 

μ‹œν—˜ ν›„ 관리 방법은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:

  • 슀트레슀 ν•΄μ†Œ: μΉœκ΅¬λ“€κ³Ό μ‹œκ°„μ„ λ³΄λ‚΄κ±°λ‚˜ μ·¨λ―Έν™œλ™μ„ 톡해 슀트레슀λ₯Ό ν’€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자기 λ°˜μ„±: μžμ‹ μ΄ μ–΄λ–€ λΆ€λΆ„μ—μ„œ λΆ€μ‘±ν–ˆλŠ”μ§€ λΆ„μ„ν•˜μ—¬ μ•žμœΌλ‘œμ˜ ν•™μŠ΅ λ°©ν–₯을 μ„€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미래 κ³„νš μ„Έμš°κΈ°: 수λŠ₯ 결과에 따라 μ§„λ‘œλ₯Ό μž¬μ‘°μ •ν•˜κ³ , λ‹€μŒ 단계λ₯Ό μ€€λΉ„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œν—˜ ν›„ κ²°κ³Όλ₯Ό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λŠ” 과정은 νž˜λ“€ 수 μžˆμ§€λ§Œ, 긍정적인 λ§ˆμŒκ°€μ§μ„ μœ μ§€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–΄λ–€ κ²°κ³Όκ°€ λ‚˜μ˜€λ”λΌλ„ μƒˆλ‘œμš΄ μ‹œμž‘μ„ μœ„ν•œ 기회둜 μ‚Όμ•„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κ²°λ‘ 

ν•œκ΅­μ˜ λŒ€ν•™ μž…ν•™ μ‹œν—˜μ€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—κ²Œ 큰 λ„μ „μ΄μž κΈ°νšŒμž…λ‹ˆλ‹€. μ€€λΉ„ κ³Όμ •μ—μ„œμ˜ λ…Έλ ₯κ³Ό μ „λž΅μ€ 결과에 큰 영ν–₯을 미치며, 각 학생이 μžμ‹ μ˜ 잠재λ ₯을 μ΅œλŒ€ν•œ λ°œνœ˜ν•  수 μžˆλŠ” ν™˜κ²½μ„ λ§Œλ“œ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수λŠ₯은 λ‹¨μˆœν•œ μ‹œν—˜μ΄ μ•„λ‹ˆλΌ,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삢에 μžˆμ–΄ μ€‘μš”ν•œ μ „ν™˜μ μ΄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ˆ˜ν—˜μƒ μ—¬λŸ¬λΆ„μ€ 이 κΈ€μ—μ„œ μ œμ‹œν•œ λ‹€μ–‘ν•œ 정보와 νŒ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성곡적인 μˆ˜ν—˜ μƒν™œμ„ 이어가길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Β 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, 수λŠ₯ μ€€λΉ„λŠ” 혼자 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κ°€μ‘±, 친ꡬ, 그리고 κ΅μœ‘μžμ™€ ν•¨κ»˜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 λͺ¨λ“ 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΄ μžμ‹ μ˜ κΏˆμ„ 이루기 μœ„ν•΄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„ μ‘μ›ν•©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λΆ„μ˜ λ…Έλ ₯κ³Ό ν—Œμ‹ μ΄ λ°˜λ“œμ‹œ 쒋은 결과둜 이어지기λ₯Ό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FAQ

Q: 수λŠ₯ μ€€λΉ„λŠ” μ–Έμ œλΆ€ν„° μ‹œμž‘ν•΄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
A: 수λŠ₯ μ€€λΉ„λŠ” 고등학ꡐ 2ν•™λ…„ λ•ŒλΆ€ν„°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μ‹œμž‘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Έ°μ— κΈ°λ³Έ κ°œλ…μ„ ν™•μ‹€νžˆ ν•˜κ³ , λͺ¨μ˜κ³ μ‚¬λ‘œ μ‹€μ „ 감각을 μ΅νžˆ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Q: 수λŠ₯에 λŒ€ν•œ 슀트레슀λ₯Ό μ€„μ΄λŠ” 방법은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: κ·œμΉ™μ μΈ μš΄λ™κ³Ό μΆ©λΆ„ν•œ νœ΄μ‹μ΄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Ήœκ΅¬λ“€κ³Όμ˜ λŒ€ν™”λ‚˜ μ·¨λ―Έν™œλ™μ„ 톡해 슀트레슀λ₯Ό ν•΄μ†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: 수λŠ₯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κ³Όλͺ©μ€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: 수λŠ₯은 각 λŒ€ν•™κ³Ό 학과에 따라 μ€‘μš”ν•œ κ³Όλͺ©μ΄ λ‹€λ₯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일반적으둜 κ΅­μ–΄, μˆ˜ν•™, μ˜μ–΄λŠ”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λŒ€ν•™μ—μ„œ ν•„μˆ˜ κ³Όλͺ©μž…λ‹ˆλ‹€.

Q: 수λŠ₯ μ μˆ˜λŠ” μ–΄λ–»κ²Œ ν™œμš©λ˜λ‚˜μš”?

A: 수λŠ₯ μ μˆ˜λŠ” λŒ€ν•™ μž…ν•™ μ „ν˜•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평가 μš”μ†Œλ‘œ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 각 λŒ€ν•™μ˜ λͺ¨μ§‘ μš”κ°•μ— 따라 수λŠ₯ μ μˆ˜κ°€ 반영되며, ν•™μƒμ˜ μ§„λ‘œ 선택에 큰 영ν–₯을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

Q: 수λŠ₯ μ€€λΉ„λ₯Ό μœ„ν•΄ μ•Œμ•„λ‘μ–΄μ•Ό ν•  νŒμ€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: 정기적인 λͺ¨μ˜κ³ μ‚¬ μ‘μ‹œμ™€ ν•¨κ»˜, μžμ‹ μ˜ 약점을 λ³΄μ™„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ν•™μŠ΅μ΄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Š€ν„°λ”” 그룹을 톡해 μ„œλ‘œμ˜ 지식을 κ³΅μœ ν•˜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‘‰Korea University Entrance Exam μ•Œμ•„λ³΄κΈ°
λ°˜μ‘ν˜•
LIST